2018/12 4

[넷플릭스] 엘리트들

고급 사립 고등학교에 전학 온 날라리 관종, 공부 잘하지만 히잡을 쓰고 다니는이슬람 여학생, 잘생긴 남주 3명의 서민 아이들이 금사빠 여주와 이리 저리 엮이면서 갈등이 생기고 결국 살인 사건이 발생하게 되면서 플래시백으로 진행되는 스페인 드라마 스페인 드라마 특유의 막장 설정과 수위 그리고 상류층의 화려함과 비리 애증과 욕망이 뒤엉키는 자극적인 전개가 일품입니다 극중에 고등학생이고 미성년인 학생들의 러브씬 수위가 너무 높아 깜놀했어요 ㅋ 외향은 살인 사건의 범인을 찾는것 같지만 핵심은 학생들 간의 사랑싸움과 러브라인입니다 심각하지 않게 킬링타임용으로 좋아요

택시와 자율주행

전 세계적으로 승용차를 가진 개인이 택시처럼 영업할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하는 서비스들이 많이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우버가 그렇고 중국의 디디추싱 동남아의 그랩도 있습니다. ​ 우리나라에서는 택시업계의 반발로 우버가 철수 한 후 꾸준히 유사 서비스가 선보이다가 이번에 카카오카풀로 다시 한번 쟁점화 되고 있습니다. 분명한 것은 우버든 그랩이든 이런 서비스로 벌어 들이는 수익이 지금의 열악한 택시보다 더 낮아질꺼라는 점입니다. 프랑스에서 우버 기사를 해도 시간당 수입이 우리나라 최저임금에도 미치지 못할 정도라니까요.. 그런데 왜 전 세계적으로 이런 서비스들이 속속 도입되고 덩치를 불려 나가는걸까요? 이전까지 해당 국가라는 물리적 한계로 거대 기업화 되는것이 불가능했던 개인대상 운송업이 이렇게 글로벌 기업화..

주장하다 2018.12.27

택시 vs 카카오 카풀

​ 카카오카풀와 택시 사이에 갈등이 깊어지고 있다. 그런데 카카오카풀과 지금 까지의 택시 사이에는 어떤 차이가 있는걸까? 택시 기사는 왜 그렇게 카카오 카풀을 싫어하고 카카오카풀은 택시에 비해 어떻게 그렇게 저렴한 요금으로 운행할수 있는걸까? 택시 기사가 카카오카풀을 싫어 하는것은 이해 하기 쉽다. 같은 서비스를 더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경쟁자이기 때문이다. 현행법상 운송업자가 아닌 일반 자가용이 영업을 할수 있는 경우는 천재지변으로 긴급하게 운송수단이 필요한 경우 또는 출퇴근 시간에 함께 타는 경우에 가능하다 하지만 출퇴근 시간은 여러 시간대가 존재할수 있기 때문에 결국 하루 2회는 자가용으로 영업을 할수 있게 되고 택시 기사는 그만큼의 손님 혹은 수입을 잃게 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카카오카풀은 어째..

주장하다 2018.12.27

[넷플릭스] 카케구루이

일본의 어느 사립고등학교. 이른바 상류층의 자식들이 모여 기부금으로 계급을 나누고 학생들끼리는 엄청난 돈을 걸고 도박을 한다. 이런 학교에 홀연히 전학 온 주인공 쟈바미 유메코. 권력이나 돈 명예를 위해 온갖 비열한 방법을 다 동원하는 학생회 고수들을 상대로 치밀한 수싸움과 운에 의해 결정되는 순수한 도박의 매력만을 추구한다. 설정 자체가 벌써 현실과는 안드로메다만큼의 거리가 있는만큼 일본 에니 특유의 과장에 과장을 더하고 과잉을 넘어선 과잉을 추구하는 작품 청불이 아깝지 않은 폭력과 성적인 묘사(성적인 묘사가 남녀간의 Sex만은 아니니까)에 도박에 대한 순수한 집착을 보여주는 두얼굴의 유메코를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편당 20분 정도에 13편으로 구성되어 있어 취향에만 맞다면 트는 순간 정주행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