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 29

김정은과 이재용이 동급?

지난 4월 27일 판문점 회담은 남북관계의 획기적인 개선을 예고하는 가슴 벅찬 사건이었습니다. 판문점에 김정은 위원장이 9시 29분에 나타났고 만찬과 환영식을 마치고 떠난 9시 29분까지 정확하게 12시간 동안 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달된 화면과 내용은 지난 11년동안 경색에 경색을 거듭 하면서 악화 일로로 치닳아 전쟁 코앞까지 떠밀려야 했던 남북관계에 극적인 전환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동안 피도 눈물도 없는 숙청과 막무가내식 핵개발, 세계 정세에 전혀 신경 쓰지 않는 미사일 발사 등으로 예측할 수 없는 절대악의 이미지였던 김정은은 세계가 지켜 보는 가운데 화려하게 국제 정치 무대에 데뷰했고 재치있는 언변과 예정에 없던 상황에서의 유연한 대처 등으로 그동안의 가지고 있던 네거티브한 이미지를 희석시켰습니다..

주장하다 2018.04.30

대한항공 오너일가 갑질? 대한항공 오너일가의 폭행사건

언어는 생각을 지배하는 힘이 있다. 우리는 생각을 하기 위한 고도의 추상화 도구로 언어를 사용하지만 그렇게 만들어진 언어는 결국 우리의 생각을 제한시킨다. 요즘 대한항공의 개차반 오너일가의 물리적, 언어적 폭력이 내부 고발을 통해 쏟아져 나오고 있다. 그런데 이런 폭력이 기사화 될때 갑질이라고 표현 된다. 갑질이란 갑과 을 고용인과 피고용인이라는 계약관계에서 벌어지는 행패를 뜻한다. 그런데 대한항공 오너 일가의 폭력이 갑질 즉 고용인과 피고용인간에 벌어 질 수 있는 행패라고 정의해도 아무 문제 없는걸까? 고용인과 피고용인 사이에서 갑질이라면 업무 결과에 대해 부당한 이유로 승인하지 않거나 요청사항을 마음대로 변경하는 정도여야 한다. 일이 마음에 안든다고 물리적 폭력을 가한다면 그것은 이미 갑과 을을 떠나..

주장하다 2018.04.26

인피니티 워 사언절구(노스포)

마블백년 기념영화 인피니티 개봉했네 덥처오는 스포나미 피할길이 난망쿠나 최선방어 공격일쎄 개봉첫날 일곱시표갑님번개 제안할제 단클로에 거절했네 칼퇴근에 배채우고 극장앞에 당도하니넥타이맨 애어른들 팝콘들고 줄서입장 착석후에 내마음속 안전벨트 찰칵메고여기부터 마불월드 준비됐나 출발한다 멋지거나 야수거나 쌩양아치 신이라도엠씨유가 각을뜨고 줄을맞춰 이어내니 퀼트인지 누비인지 이리뜨고 저리잘라진행속도 인피니티 목적지는 비온드역 히어로들 못따라갈 동체시력 한스럽고발기부전 중년헐크 나본듯이 서글퍼도 두시간반 전광석화 대여섯편 몰아본듯넓고깊은 디씨월드 슈퍼콘설 로벗대전 말로읊어 글로쓰던 로마신화 지금버전만화그려 스크린에 씨지발라 현현했네 디씨영화 팬이라면 두말하면 귓방맹이팬아니라 하더라도 이걸어찌 놓칠소냐 다음편을 기다..

자유한국당이 정권을 잡는다는 것은

이명박 박근혜를 배출한 당이자 탄핵 당한 여당인 새누리당 지금은 자유한국당이라고 불리는 그 정당 정권하에 왜 국민들이 그렇게 탄압 받고 나라가 어지럽고 온갖 비리가 횡행 했는지 밝혀졌다. 이번 6.13 지방선거의 자유한국당 슬로건이 "나라를 통째로 넘기시겠습니까"로 정해졌기 때문이다. ( http://www.dailian.co.kr/news/view/709121 ) 이 슬로건을 거꾸로 생각해 보면 자유한국당에게 정권을 잡는 다는 것은 나라를 통째로 받는다는 뜻이 됩니다 헌법에 대한민국의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 부터 나오며 정치와 행정은 그 권력을 위임받는다라고 명시되어 있건만 그들은 나라를 통째로 접수해서 온갖 사적 욕망을 채우는데 사용했다. 이 슬로건을 보니 이렇게 외치고 싶다. "우리나라 권력의 단지 ..

주장하다 2018.04.25

경제 발전 = 종전 후 남북 경제협력

몇일후면 남북정상회담이 열린다. 1년전에는 언론들이 입을 모아 4월에 전쟁이 날수도 있다며 떠들어댔던것을 생각하면 상전벽해라고 할만큼 큰 변화다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도 북한의 핵포기 및 정전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고 전 세계 언론에 크게 보도 되고 있어 전 세계의 시선이 이번 남북정상회담에 집중되고 있다 하지만 국내 주요 언론들은 한줌도 되지 않는 드루킹 사건을 몇십배로 부풀려 보도 하고 있고 야당들도 이 중차대한 시국에 정쟁에민 골몰 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국민들의 피눈물 나는 희상으로 기적이라고 불리는 경제 성장을 일구었고 아시아에서는 견줄곳이 없는 정치 민주화도 쟁취했다 하지만 이미 GDP기준 11위인 우리나라는 남북관계 개선을 통한 경제협력이 이니고서는 더이상 경제를 발전시킬 동력이 없는 상태다 남..

주장하다 2018.04.25

달달하고 꽁냥꽁냥한 로코? 그 이상! 밥 잘사주는 예쁜 누나

JTBC 드라마 밥 잘사주는 예쁜 누나가 화제다. 누가 봐도 남자에게 차이고 다니긴 불가능해 보이는 매력적인 여주인공 손예진이 장영실의 최대 업적이라는 연하남 정해인과 벌이는 진도팍팍 꽁냥꽁냥 넘치는 달달한 로맨틱코메디 드라마다. 하지만 단순히 달달한 연애스토리로 시청자들의 잠든 연애세포를 자극시키는 용도라고 보기에 어려운 장치들이 몇가지 눈에 뛴다. 첫번째 여자 주인공은 일하고 남자 주인공은 연애하는 드라마 우리나라 드라마의 특징중에 하나가 메디컬드라마인데 연애하고 첩보스릴러인데 연애 기승전 결국 연애가 핵심이 된다는거다. 그만큼 우리나라에서 드라마가 히트하기 위해서는 러브라인이 중요하고 이 드라마에서도 연애가 중심축이다. 그렇지만 러닝타임 내내 연애만 할 수 없는바 엄연히 직업이 있는 두사람의 일에 ..

연예가잡담 2018.04.24

드루킹이 최순실 국정원급?

새누리당이었던 자유한국당과 야당 그리고 언론들이 입을모아 드루킹을 최순실같은 국정농단 사태이고 국정원 댓글 사건에 필적할 여론 조작 사건이라고 떠들고 있다 드루킹은 졸지에 최순실과 국정원급이 되버렸다 그런데 일견 비슷한 부분도 있다. 우선 최순실과 비교해보자 둘다 미래를 본다고 주장한다. 최순실은 곳 통일이 될꺼라고 드루킹은 일본이 지진으로 사라진다고 주장했다. 일본은 섬이지만 남북한을 합한것보다 큰 나라다. 이렇게 큰 섬이 가라 앉는데 우리나라는 아무 피해없이 일본만 가라 앉을수 있을까? 설마! 세상만사 작용 반작용 일본이 가라 앉을만한 지각변동이면 우리나라도 엄청난 쓰나미로 끔찍한 피해를 입을 것이다. 일본 총영사를 가니 중국 만주로 이민가는 일본인들을 견제하니 그럴 정신이 있을까? 그에비해 최순실의..

주장하다 2018.04.24

조양호 나는 멈추지 않는다

https://www.google.co.kr/amp/m.yna.co.kr/amp/kr/contents/%3fcid=AKR20180422022400003 ​ 임직원들에게 고성과 물컵에든 물 뿌리기등으로 물의를 일으키고 있는 대한한공 조양호 회장 일가는 사과 대신 회장실에 방음공사를 한다고 한다 낯선 대응이 아니다. 예전 검찰에서 우병우 앞에 공손하게 서서 담소를 나누는 검사 사진이 찍힌 후에 검찰청 창을 가린적이 있기 때문이다 왜 이럴까 이 사람들은 자신의 행동이 잘못되었다는 생각을 전혀 하지 않기 때문이 아닐까? 그저 언론이나 국민들이 시끄럽게 떠드는 것이니 가려서 이야기 할거리를 감추는 것이다 결국 재벌가 회장이나 검찰같은 권력기관들은 모든 국민은 평등하다는 헌법을 송두리째 부정하고 있는것이다 과연 계..

주장하다 2018.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