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 8

검사내전

요즘 말로 아싸 성향의 현직검사 김웅 작가가 시종 일관 고수하는 아재 개그의 향연. 검사 생활 동안 만난 범죄자와 피해자들의 이야기를 게임부터 역사까지 박학다식한 상식으로 재미있게 풀어 낸다. 술술 잘 읽히고 가끔 감동스럽고 대부분 웃기고 몇부분은 빵터진다. 스스로도 검사고 주변이 모두 검사라 고위공무원이란 느낌이 들지 않은 나머지 좀 지나친 자기비하와 함께 정치인과 언론인 재벌과 함께 검찰 조직도 디스 하지만 아무래도 자신이 몸 담은 검찰 조직에 대한 디스는 좀 약하다. 하지만 읽어 볼 만한 책

독서후기 2018.10.22

회장실 변기 셀프 백시멘트 시공

아파트 리모델링한지 10년이 넘으니 이곳 저곳 손볼곳이 생긴다 그중 화장실 변기를 고정 시켰던 백시멘트가 많이 깨졌다 백시멘트를 사다 직접 작업을 했다 ​ 우선 남은 백시멘트를 드라이버로 때내고 정리를 했다 ​ 그리고 곰팡이를 제거하기 위해 곰팡이 제거액ㄹ 뿌리고 화징지로 1시간 정도 불렸다 ​ 백시멘트는 비닐에 물을 넣어서 주물 주물 해서 변기 둘레에 대충 바른 후 스펀지에 물을 묻혀서 매끄럽게 마무리를 합니디 ​ 완성!

비리 유치원 실명공개에 대한 반응

만약 내가 유치원을 운영하고 있다고 치면. 게다가 비리 없이 정말 깨끗하게 운영하고 있었다면 지금 분위기 너무 싫을꺼 같습니다. 학부모 얼굴 보기도 불편할꺼구요 그럼 제 이런 불편함을 한방에 날릴 수 있는건 뭘까요? 전국 사립 유치원 전수 조사하라는겁니다. 그리고 비리가 있는 유치원은 다 실명으로 공개해 달라고 하는 겁니다. 내가 비리가 없다면 의외로 대박 기회일수 있죠 학부모들이 우리 유치원에 몰릴테니까요 이게 상식적인 겁니다. 그런데 비리 유치원 실명 공개하니까 민주주의 말쌀이고 좌파정권의 난동이라고 하는건 그냥 내 유치원은 비리가 많습니다~~~ 인증 하는거죠 ​ 우리나라에서 교육분야 만큼 국민적인 관심을 받는 분야도 없는데 명백히 비리 유치원이 있고 거기에 대해 문제를 삼는데 입도 안때는 정당이 있..

주장하다 2018.10.19

국공립 유치원보다 사립 유치원이 좋아요?

​​ 지난해 6월 퇴근하자 마눌님이 아이가 유치원에서 부모님께 서명받아 오라고 했다며 들고온 서류가 있다며 보여줬습니다 내용이 너무 황당하더군요. 국공립확대정책 패기하고 완전 무상보육 택하라라는 미디어펜이라는 듣보잡 신문 컬럼으로 시작하는 이 서류는 두번째장으로 넘어가자 부모들이 자발적으로 국공립유치원을 증설을 반대하고 사립유치원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달라는 청원과 함께 유아교육평등권 확보가 이루어질때라는 끝도 시작도 없는 기간동안을 개인정보 이용기간으로 지정한 서명에 싸인을 하는 것으로 끝나 있었습니다. 첫번째 장 끝에는 두번째장의 서명에 부모님의 서명을 요청하는 문구는 "공.사립 유치원 유아교육 평등권 보장 서명을 부모님 두 분 모두 작성하시어서 6월 14일(수까지 유치원으로 꼭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주장하다 2018.10.18

황교익이 누구에요?

요즘 황교익을 싫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는 좋아 하지도 싫어 하지도 않습니다. ​ 우리나라에서 황교익을 좋아 하는 사람이 많을까요 싫어 하는 사람이 많을까요? 아마 의미가 없을겁니다. 왜냐하면 황교익은 대중적으로 좋다 싫다를 가늠할만한 인기를 얻은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관심 있는 사람들이나 알지 전혀 유명세가 있는 사람이 아닙니다. 그런데 황교익을 까는 이야기들이 갑자기 모든 커뮤니티에서 일시에 나타납니다. 제 상식으로는 그정도 인지도의 사람이 이렇게 모든 커뮤니티 이를테면 게임, 망가, 뻘소리, 자동차, 효과적인 쇼핑, 블루레이같은 영상물 등을 위해 모여 있는 사람들의 커뮤니티에서 갑자기 까이는건 부자연스워 보입니다. 요리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모여 있는 커뮤니티라면 그럴수도 있겠지만요.. 물론..

연예가잡담 2018.10.12

정신없는 KBS노조의 김제동 출연료 논란

KBS노조가 김제동의 출연료를 꼬투리 잡았다는 기사인데 하필 조선일보에서 보도 했다 ​ 요지는 8월까지 441억 적자인 KBS가 김제동에게 회당 350만원의 출연료를 지급하는것은 지나치다라는 이야기이다 그런데 출연자의 출연료가 고액이라고 이야기 하려면 비슷한 급의 출연자와 비교해야 싼지 비싼지 알수 있을텐데 그런 이야기는 없고 대뜸 KBS가 적자라는 이야기가 타이틀이다 그럼 KBS적자의 얼마 만큼이 김제동의 책임이길래 441억을 들 먹이는걸까? 국민의 피와땀은 김제동만 가져가는것이 아니고 KBS에서 구무하는 모든 직원들이 가져가고 있다. 김제동만 문제 삼을수 있는것이 아니다 김구라나 박명수 같은 연예인들이 받는 출연료와 비교해보아도 오히려 저렴한 출연료라고 느껴질 정도다 KBS노조는 개별 출연자의 출연료..

주장하다 2018.10.10

이명박근혜 정권을 믿는다.

드디어 트위터 나라에서 털보 육식요정 김어준에 대해서 돈으로 공격하는 내용이 떠돌아 다니는군요 저는 이명박근혜 정권의 능력을 믿습니다. 그들은 세계 10위권 나라에 최고 권자까지 올라 간 집단입니다. 뭔가 아주 출중한 능력이 있는거죠.. 저는 그들의 능력중 최고가 바로 파렴치함이라고 봅니다. 이런거까지 해야돼? 라던지 이제 됐잖아.. 이런거 없습니다. 상대방의 약점을 자신이 가진 최대치 능력으로 파해쳐저 죽음으로 내 몰아요. 죽어도 끝이 나지 않습니다. 제차 삼차 꼼꼼하게 확인하고 모욕하고 철저하게 짖밟습니다. 대표적인 피해자가 노무현 대통령이라는 것은 두말하면 잔소리죠.. 그런 꼼꼼하고 파렴치한자들이 대한민국 최고권자에 9년이나 앉아 있었습니다. 대한민국 모든 정보가 그들 손에서 놀아 났습니다. 만약 ..

낙서장 2018.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