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 9

[넷플릭스] 오티스의 비밀상담소

자유분방한 성상담사인 어머니와 살고 비실비실해 보이는 아싸 남학생이 날라리 불우한 가정환경에도 불구하고 보기보단 똑똑하지만 성격은 시니컬한 여주와 함께 학생들에게 유료로 성상담을 해준다는 이야기 일반적인 학원 성장물의 클리쉐를 전형적으로 따르지만 성이라는 소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때문에 수위가 꽤 높다. 나이가 있는 사람들이라면 기억할만한 추억의 미드 캐빈은 12살(원제 : The Wonder Years)의 19금판이라고 보면 될꺼 같다. 그리 무겁지도 지나치게 가볍지도 않은 술술 넘어가는 대중적인 드라마 한 편에 50분 정도로 현재 시즌1 8편 구성으로 등록되어 있다.

의식의 기원

고대와 현재 사회에 나타나는 종교의 변화를 인간의 뇌구조가 변화되었고 그 결과 우리가 생각하는 의식이 만들어졌다는 대담한 가설을 바탕으로 쓴 글 정보를 받아 들이는 좌뇌와 받아 들인 정보를 바탕으로 예측하고 판단하는 우뇌의 기능인데 고대인은 현대인보다 우뇌가 훨씬 지배적이어서 마치 타인의 목소리처럼 우뇌의 지시를 받아 들이고 이렇게 들리는 목소리를 신의 목소리라는 문화적 형태로 받아 들였다는 것이 요지다. 증거나 실험으로 입증 불가능한 이같은 가설에 대해 서양의 종교와 사회 변화에 대한 간접적인 증거들을 바탕으로 설명해 나간다. 비교적 예전에 쓴 글(1978년 )이기 때문인지 고풍스런 글투에 뭔가 문학적으로 신경쓴것 같은 문장들에 거부감이 없다면 두께에 비해 비교적 술술 읽힌다. 이 책의 가설처럼 고대 ..

독서후기 2019.01.28

뒤늦은 아이패드 프로 2세대 12.9인치 사용기

기존에 아이패드 프로 1세대 9.7 인치 모델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주 용도는 회사에서 애플펜슬로 회의록 끄적 거리기. 업무용 PDF 문서 밑줄 치면서 보기 정도 이고 놀때는 넷플릭스나 유튜브 동영상 보기와 프로크리에이트 같은 앱으로 그림 그리기였습니다. 그런데 그냥 끄적 거리던 그림이 점 점 더 열심히 하게 되버려서 잘 늘지 않는 그림 실력이 마치 9.7인치인 아이패드의 사이즈 때문이라고 생각되기 시작했습니다. (사실은 멋진 아이패드 프로3세대의 디자인과 파초선 스타일의 충전을 벗어난 애플펜슬2의 영향 때문이었겠지만) 하지만 3세대의 미칠듯한 가격으로 이내 포기하고 크기라도 키우자는 심정에 아이패드 프로 2세대 12.9인치 모델로 기변했습니다. 바꾸고 보니 9.7인치와 12.9인치는 과장 하자면 아이..

경찰에게 지급 되는 총은 언제 사용할 수 있는가

도심에서 사람을 찌르고 경찰과 대치한다. 칼을 버리라는 경찰의 명령에 전혀 게의치 읺는다. 오히려 경찰이 범인의 기세에 눌려 주춤거리며 테이저건을 쏘지만 별 소용이 없다. 그리고 범인은 결국 도주했다 칼을 겨누는 자도 국민이고 보호 해야 하나? 그래서 공권력이 가진 무력을 사용할 수 없나? 저렇게 도밍간 범인이 무고한 시민을 헤치지 말란 법이 있나? 궁지에 몰려 인질극이라도 벌인다면 또 어떻게 될까? 저런 상황에서 발포하지 못하면 오히려 징계를 내려야 할 상황 아닌가? 이런 상황에서 경찰은 당연히 발포할 수 있어야 하고 발포해야한다. 그러라고 주는 공권력아닌가? 예전 어느 영화에서 형사들이 칼은 나눠 먹으면 산다느니 총은 도망치는 범인에게 던저 맞추라고 주는 것이라느니 하는 이야기는 이제 더는 듣고 싶지..

주장하다 2019.01.13

애플TV로 넷플릭스 시청중 한글 컨텐츠 볼때 한글 자막이 계속 표시 되는 증상

애플티비 4세대로 넷플릭스를 시청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느때 부터인가 우리나라 컨텐츠에 한글 자막이 표시 되더니 컨텐츠 자막에서 끔을 선택해도 꺼지지 않고 계속 표시 되는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애플티비 초기화 부터 이런 저런 방법을 써보다 겨우 해결했습니다. 방법은 애플티비의 아이튠즈 계정을 한국 계정으로 변경 하는 것이었습니다. 처음부터 한국 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앱스토어가 표시 되지 않기 때문에 우선 미국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서 필요한 앱을 다 설치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넷플릭스와 유튜브 나스 서버 연결을 위한 Plex와 DS video, 그리고 구글 포토연동을 위한 Easy Photos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설치할께 좀 많습니다. 앱 설치가 끝나면 애플티비 아이튠즈 계정을 한국계정으로 다시 ..

[넷플릭스] 격투왕 바키

일단 원작이 워낙 인체의 강함을 증폭 시키는 터프하면서도 만화적인 그림체인데 에니에서 작화의 퀄이 유지되지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고어적이거나 처절해야 하는 장면들도 좀 유치해 보이는 장면들이 다수였어요 그리고 바키와 승부를 겨루고 싶어 한다는 상대들이 지나치게 강하면서 정작 바키와의 결투는 그다지 인상적이지가 않고 결투 장면도 적었구요. 나름 기대하고 봤는데 좀 실망스러웠어요

아쿠아맨 사언절구

초록금색 쫄쫄이는 바꿀수가 없었지만조변석계 변한세상 지난세월 얼마인가 다친왕자 구하기는 다친공주 구하기로금발백안 주인공은 남미터프 혼혈아로 남자는배 옛말이고 여자가배 남잔등대떠난여자 남은아이 오매불망 일편단심 아이언맨 용형호제 인디아나 존스에다반지제왕 반신반인 싸그리다 합쳐다가 전세계를 휘휘돌아 삼지창을 뽑아드니왕에왕이 나셨도다 바다의왕 아쿠아맨 원더우먼 살린불씨 아쿠아맨 뒤이으니저스티스 특공대도 아직끝은 아니구나

딸과의 즐거운 그림 놀이

초딩 1학년인 딸아이가 저녁 무렵 물감을 가지고와서 한참을 뭘 그리더니 선물이라며 줍니다 ​ 음 뭔가 그럴듯한데? 그래서 물었죠 “ 이거 제목이 뭐야? “ “이거 아빠 선물이니까 제목은 아빠가 정해” “아빠가 보기엔 꽃밭 같은데?” 아이는 빙긋 웃고만 맙니다. 그래서 그림을 가져다 흰색 배경을 지우고 쓱쓱 그림을 조금 덧입혀서 버여줬어요 “니가 준 그림이 화분이 됐어요” ​ 그림 놀이는 재미 있습니다.

초하류's Story 2019.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