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사용기 감상기

알리발 10.26인치 carplay 모니터 B5303

초하류 2023. 12. 19. 19:08

요즘은 자동차들의 품질이 좋아져서 10년이 넘은 자동차도 고장이 나서 타지 못하게 되는 경우는 잘 없는것 같습니다.

제가 타는 올란도도 2011년 7월식이지만 아직 별다른 잔고장 없이 잘 타고 있으니까요..

그런데 네비는 좀 문제가 생겼습니다. 출시 당시 풀옵션이었지만 네비가 포함되저 있지 않아 사제 내비를 매립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터치가 자꾸 틀어지더니 이제는 정상적인 사용이 불가능해져 버렸습니다.

스마트폰 네비를 쓰면 되긴 하지만 너무 작기도 하고 뭐랄까~ 불편하죠..

그런데 이제는 가액이 500만원도 안돼는 자동차에 50만원이 넘는 최신 네비를 다시 설치 한다는건 뭔가 밸런스가 안 맞는 느낌에 선뜻 바꾸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알리에서 애플카플레이나 안드로이드 오토를 무선으로 연결 할 수 있는 모니터가 있다는 이야기에 즉시 검색에 돌입했습니다.

그 결과..

4만 5천원이라는 가격의 10.26인치 네비용 모니터를 발견 했고 일단 주문을 넣어 봤습니다.

주문한지 1주일만에 도착했는데.. 케이스가.. 저렴한 가격에 비해 뭔가 좀 단단해 보였습니다.

케이스를 열자 나타난 10.26인치 모니터

모니터를 꺼내고 아래쪽 플라스틱 가이드 아래쪽에 각종 부품들이 들어 있었습니다.

매뉴얼이 있지만 표지와 뒷장을 볼 뿐 남자는 매뉴얼을 보지 않죠

일단 전원 공급을 위한 시거잭용 코드 입니다. 

모니터에 전력을 공급하면서도 다른 기기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USB 포트를 포함하고 있네요.. 아주 좋습니다.

다만 하나는 USB-C였으면 더 좋았을껄..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그리고 모니터를 데시보드에 설치 할 수 있는 스텐드가 2가지 종류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은 크기의 스텐드는 좌우와 상하로 조절 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조금 더 큰 녀석은 설치 후 모니터에 대해 위, 아래, 좌우와 함께 길이 까지 조절 할 수 있어 이놈으로 설치하면 될것 같습니다.

일단 방에서 USB 포트에 연결해서 켠 다음 Carplay를 연결해 봤습니다. (차 없이 모니터 작동 시키는 방법 htr-10 앰프에 썼던 승압케이블과 젠더를 사용해서 어뎁터로 연결 함 이 게시물 참조해 주세요 -> https://chenjy.tistory.com/3612)

젠더 굵기는 외경이 3mm 정도 인것 같습니다.

 전원을 연결하니까 짜잔 모니터가 켜졌습니다. 그리고 아이폰을 블루투스로 연결 하자 카플레이가 활성화 되었습니다.

아주 매끄럽게 작동 하진 않지만 CarPlay가 무선으로 잘 작동 하네요..

구닥다리 자동차여서 다른 차에서 carplay로 구성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볼때 마다 부러웠는데 이렇게 저렴한 가격에 작동이 되다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올란도 데시보드에 장착해 봤습니다.

아주 딱 좋습니다.

옆에서 보면 이런 모양입니다


모니터의 스피커도 의외로 소리가 컸습니다만 아무래도 자동차 스피커에는 따라 오지 못하는 퀄리티입니다.

모니터 자체에서 AUX와 라디오 주파수로 사운드를 출력해서 카오디오에서 들을 수 있게 준비 되어 있고 잘 작동도 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은 Carplay로 모니터에 연결한 상태에서도 기존 카오디오의 블루투스로 오디오 연결이 가능했습니다. 그래서 모니터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도 사운드는 기존 카오디오를 통해서 들을수가 있네요.

아직 설치만 한 상태라 주행중 어떤 느낌일지 안정적으로 작동할지에 대한 테스트가 필요하지만 지금까지는 가격대비 아주 만족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