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사용기 감상기

구글 포토 얼굴검색 하기 활성화 하는 방법

초하류 2015. 8. 11. 09:42

구글 포토는 사용자가 업로드한 사진들을 지역이나 검색어에 따라 검색해서 보여줍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기능이 있는데 얼굴검색 기능입니다.


구글포토의 사진들을 분석해서 사람들의 얼굴로 섬네일을 만들어 표시해 줍니다.





이 섬네일에 얼굴을 클릭하면 해당 얼굴로 판단되는 사진들을 보여 주는데 정확도는 이전에 사용해봤던 MAC의 iPhoto 보다는 살짝 떨어지지만 어쨌거나 재미있는 기능임에는 틀림 없다. 어쩌면 머쉰러닝으로 점점 더 정확해 질지도.. 


문제는 이 구글 포토의 얼굴검색이 미국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어서 국내에서는 활성화 되지 않는다는 점인데 그러기 위해서는 프록시를 사용하면 된다.


사용방법

1. 사용하는 모바일기기에 VPN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2. 접속지역을 미국으로 변경한다.

3. 앱스토어를 실행 시켜 구글 포토를 설치한다.(안드로이드의 경우는 기존 구글포토가 삭제 되지 않습니다. 기본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그런거 같은데 설정>앱정보>로 이동하여 강제종료후 사용안함 버튼을 클릭하고 새로 설치

4. 새로 설치된 구글포토의 설정 메뉴에 비슷한 얼굴을 그룹으로 묶기 항목이 나타나면 성공

5. 비슷한 얼굴을 그룹으로 묶기를 활성화 후 얼마간의 시간이 지나고 구글포토의 검색 버튼을 클릭 하면 업로드된 사진중 얼굴만 크롭 되어 표시 됨(넥서스7과 아이폰을 사용중인데 넥서스7에서 VPN을 설치하여 활성화 하자 아이폰의 구글포토에도 똑같이 적용됨)

6. 얼굴을 클릭 하면 해당 얼굴로 검색한 결과 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