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사용기 감상기

쑈폰케어 보상기

초하류 2010. 6. 30. 08:58
노키아 익스프레스뮤직 5800을 사용하다 분실 쑈폰케어를 사용해서 아이폰 3GS로 보상을 받았다. 과정이 만만치 않아 혹시 같은 일을 진행 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까 해서 과정을 기록해 둔다.

일단 쑈폰케어는 4월 이전에 가입한 사람에 한해서 상위 기종으로의 보상을 인정 한다. 4월 이후에 가입한 사람들은 동일 기종으로만 보상 하며 노키아 5800은 중가형으로 최대 보상금액이 55만원으로 책정되어 있고 55만원을 넘는 폰을 선택할 경우 차액은 본인이 부담 해야 한다.

1. 분실신고
KT에 분실신고를 하고 쑈폰케어로 별도로 분실 신고를 한다. 분실신고시 상담원이 분실경위를 간단히 구두로 질문한다. 접수가 끝나면 보험금 신청서 및 정보제공 동의서를 메일 또는 팩스로 보내 준다.

2. 서류준비 및 발송
보험금 신청서 및 정보제공 동의서
메일이나 팩스로 전송 받아 자필로 작성한다. 분실폰 위치추적에 동의란에 꼭 서명을 하여야 한다.

분실신고접수증
가까운 경찰서에서 작성할 수 있으며 별도의 수수료는 없다. 핸드폰 보상으로 사용할것이라고 말하고 사본을 받는다.

통화상세내역서
스마트폰의 경우 분실전 3일까지의 통화 상세 내역서를 제출해야 한다.

신분증 사본
신분증을 복사한다.

준비된 서류를 팩스로 전송 한다.

3. 보험 심사

서류 전송 후 10분 정도 지나면 팩스 수신 여부를 확인 하는 전화를 해서 서류 도착 여부를 확인 하고 제대로 접수가 되었다면 심사가 진행된다.

심사는 길어야 2일이고 본인의 경우는 다음날 바로 심사가 완료 되었다.

4. 보상
KT 직영점으로 가서 보상절차를 진행 한다.

보상을 위해서는 자기 분담금 3만원 + 선택한 핸드폰 가격중 보상금을 넘는 금액 + USIM

아이폰의 경우는 첫날 보상폰이 없어서 헛걸음 했다가 다음날 보상 받았으며 가기전 전화로 보상 받기를 원하는 핸드폰 기종이 있는지 확인하고 가는것이 좋을것 같다.

아이폰은 액정보호지를 붙여 주었고 별다른 서비스는 없었다.

분실폰을 다시 찾았을 경우는 쑈폰케어측에 연락하여 보내 주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