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사용기 감상기

암살자 타이니 vs 천공의 베르나

초하류 2014. 9. 23. 09:32

몬스터 길들이기를 하다 보면 늘 최상타 몬스터만 가질수가 없게 됩니다. 어차피 뽑기 운이니까.. 그러다 보면 최상타 바로 아래쪽 어딘가의 어중간한 몬스터들이 겹칠수가 있게 되는데 타이니와 베르나도 평가가 좀 엇갈리는것 같습니다.


베르나는 수호셋, 타이니는 광기셋으로 6성장비를 차고 있고 악셀은 베르나는 5성 셋트탬, 타이니는 셋트탬은 아직 못맞췄구요 영혼석도 베르나는 풀로 들어갔고 타이니는 영혼석은 아직 하나도 착용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게다가 결정적인 강화도 베르나는 5강 타이니는 4강 그래서 스텟도 차이가 납니다. 우선 체력이 타이니 1837인데 비해 베르나는 2035로 월등히 높습니다. 공격력은 타이니 925, 베르나 891로 공격력은 이미 타이니 승, 방어력은 타이니 470에 베르나 527로 승


체력과 방어력은 높지만 공격력이 조금 모자란 셈입니다. 그런데 비비안, 에리카조합에 넣었을때 타이니가 훨씬 승률이 좋습니다. 비비안이 공방 어글을 다 먹고 있기 때문에 프리딜을 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베르나는 20초 동안 공격력이 35% 증가하는 스킬때문에 프리딜 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일 수도 있겠지만 결국 베르나와 어글 핑퐁이되기 때문에 딱히 단점이라고 보기는 힘듭니다.


따라서 팀대에서는 타이니가 베르나 보다 훨씬 유용한 몬스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