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사용기 감상기

코드를 따주는 코드 트레커

초하류 2015. 11. 26. 10:32

​음악적 소양이 충분치 않지만 흉내를 내는 수준에서는 좋아 하는 음악을 듣는 정도이지 채보를 하거나 코드를 따는건 딴 세상 이야깁니다.


그렇지만 21세기에는 음악에 재능이 없어도 좋아 하는 노래의 코드를 딸 수 있는 방법이 생겼습니다.


야마하에서 만든 Chord Tracker라는 이 앱은 이름 그대로 아이폰에 들어 있는 음악 파일을 재생하면 코드를 따줍니다. 정확하게..


더 이상 통기타를 뚱땅 거리기 위해 코드를 찾아 헤매는 불편을 겪지 않아도 되는군요.. 21세기는 21세기 입니다.


UI는 아주 간단합니다. 앱을 실행 시키면 음악 분류가 나타나고 곡을 선택한 후 재생을 합니다. 그러면 잠시 버퍼링이 있다가(아마 이때 곡을 미리 분석해서 코드를 발생 시키는것 같습니다.) 곡이 재생되면서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안드로이드에는 동일한 앱이 없네요..


아이폰뿐만 아니라 아이패드도 지원하는데 아이패드에서는 좀 더 넓직한 화면으로 편하게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지 코드만 보여주는게 아니고 해당 코드의 건반 운지 정보도 보여주는 등 세심하게 신경을 쓴 앱인것 같습니다.


게다가 이 모든 기능이 무료~~

앱 다운로드 링크는 오른쪽을 클릭 하세요 -> https://itunes.apple.com/us/app/chord-tracker-us/id992502589?mt=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