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사용기 감상기

애플TV로 넷플릭스 시청중 한글 컨텐츠 볼때 한글 자막이 계속 표시 되는 증상

초하류 2019. 1. 9. 02:07

애플티비 4세대로 넷플릭스를 시청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느때 부터인가 우리나라 컨텐츠에 한글 자막이 표시 되더니 컨텐츠 자막에서 끔을 선택해도 꺼지지 않고 계속 표시 되는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애플티비 초기화 부터 이런 저런 방법을 써보다 겨우 해결했습니다.


방법은 애플티비의 아이튠즈 계정을 한국 계정으로 변경 하는 것이었습니다. 처음부터 한국 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앱스토어가 표시 되지 않기 때문에 우선 미국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서 필요한 앱을 다 설치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넷플릭스와 유튜브 나스 서버 연결을 위한 Plex와 DS video, 그리고 구글 포토연동을 위한 Easy Photos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설치할께 좀 많습니다.


앱 설치가 끝나면 애플티비 아이튠즈 계정을 한국계정으로 다시 로그인 합니다. 그러면 설치해 놓은 앱들은 그대로 있고 앱스토어만 사라집니다.


이 상태에서 넷플릭스를 실행 하면 두가지 상황이 발생 합니다. 


첫번째 : 한국 컨텐츠에 자막 선택이 아에 표시 되지 않는 경우


이 경우는 한국 컨텐츠에 자막이 표시 되지 않습니다. 원하는 바는 이루었지만 뭔가 이상한 느낌?


두번째 : 한국 컨텐츠에 자막이 표시 되면서 꺼지지 않는 경우


이 경우는 조치 하기 전과 달라진것이 없어 보입니다. 그럴때 한글과 영문 자막이 모두 있는 우리나라 컨텐츠를 플레이 시킵니다. (미스터션샤인) 그리고 영문을 선택하면 영문이 표시 되고 끔을 선택하면 자막이 꺼집니다. 이렇게 자막을 한번 끄고 나면 다른 우리나라 컨텐츠에서도 자막이 표시 되지 않습니다.


이건 아마 애플티비 넷플릭스 앱이 업데이트 되면서 뭔가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것 같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업데이트를 한번 해줘야 근본적으로 해결 될꺼 같네요.


어서 애플티비가 한국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고 POOQ이나 티빙같은 앱들이 설치 되면 얼마나 편할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