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 3

전기차 사용기

4박 5일 동안 전기차를 타보니(코나ev) 자동차로서의 성능은 전기차가 압승 엔진으로 인한 진동도 소음도 없이 엄청난 토크로 가속됨. 엑셀이 완전 가벼움 조향은 내연기관과 차이가 없거나 조금더 안정적임 버튼으로 조작되는 기어는 불편 기존 기어봉이 더 직관적 브레이크는 회생제동으로 적응이 필요함 충전소 찾기가 주유소보다 어렵고 충전 과정도 복잡 충전 방법과 인프라 확장 필요 50%에서 80%까지 충전(400키로 운행가능)에 대략 25분 정도 걸림 주유소보다 물리적 제약이 현저히 적고 도입이 용이하기 때문에 충전 인프라 확장은 마음만 먹으면 순식간일듯 개인주택에서 충전 인프라 갖출수 있다면 지금이라도 전기차가 확실히 유리할듯

신입과 커피머쉰

신입이 자기는 커피 안마시니까 커피 머쉰 돌아가면서 청소하는거 못하겠다고 하고 돌아가버린 글이 있네요~ 요즘 신입중에 이런 비슷한 성향의 친구들이 있습니다 문제는 이런 친구들이 생각하는 자기 일의 범위 입니다 자기가 모르는 일을 선배에게 물어보고 선배는 답변하다 일이 늦었는데 자기는 퇴근 시간이 되었다고 퇴근 합니다. 그리고 선배는 야근 회사에서 지시한 일이니 그 일에 대해 가르쳐 주는것이 당연하다~ 후배들은 그렇게 말을 합니다 그래서 결국 그 후배가 물어 보면 선배들은 가르처 주기 보다 무시합니다 제가 본 커피머쉰 성향의 신입들이 저런 경향이 있습니다 어떤 친구는 가르쳐 주면 고마워하고 본인 업무 끝나고 나면 주변 업무 돌아 보고 찾아서 합니다 회사에서 관계를 제거하고 건조하게 일만 하고 싶은 사람도 ..

낙서장 2021.08.18

김연경 선수의 품격과 기자들의 무례함

김연경선수가 4강 진출 후 인터뷰를 했습니다. 언론의 태도와 김연경의 대응이 뭐랄까요.. 좀 씁쓸하달까.. 김연경 수준의 선수에 대한 존중이나 대우는 찾아 볼 수도 없는건 당연한 거고 질문 수준이.. 이른 시간인데도 관심이 대단했다. 네이버 실시간 100만명을 계속 유지했다.. 엄청난 응원을 받고 있는데 좀 감사하다는 생각..(말꼬리 흐림) 여기에 김연경의 대답은 대선수에 걸맞는 품격과 배구에 대한 긍지를 잘 보여줬습니다. 오늘 경기는 많은 사람들이 볼만한 경기였다고 생각한다. 배구인의 한명으로써 이런 경기를 보여 드릴 수 있는것만으로도 저희는 기분이 좋고 그렇지만 저희에게는 아직 남은 경기가 있기 때문에 끝까지 해서 많은 분들이 바라는 그런것들을 이룰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봐주고 응원했으..

주장하다 2021.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