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사용기 감상기

컴퓨터 화면으로 손을 넣을 수 있는 솔루션 Leap Motion

초하류 2015. 11. 20. 10:59

LeapMotion이라는 인터페이스 장치를 발견한 것은 지난주였습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9만원 상당)에 사람의 손동작을 화면에 디스플레이해주고 그 손을 이용해서 3D로 구현한 오브젝트들을 만질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LeapMotion을 구매한것은 오랬동안 개발쪽에서 일을 하면서 지금은 코딩에 손을 땠지만 화면속에 내가 구현한 가상의 물체들을 마우스나 키보드처럼 간접적인 모습이 아니고 손으로 직접 만지는 결과를 보여준다는것이 너무 멋졌기 때문입니다.


LeapMotion은 요즘 한참 뜨는 개발툴인 유니티와 긴밀하게 연동이 되어 있는데 유니티를 설치 하고 LeapMotion 개발사에서 배포하는 Assets을 inport 시키면 간단하게 연동이 가능 합니다.(https://developer.leapmotion.com/getting-started/unity)


예를 들어서 제가 유니티로 잠깐 만든 당구대의 공을 LeapMotion Assets을 추가 하고 LeapMotion Assets에 있는 HandControllerCycler를 끌어다 놓는 것 만으로 공을 손으로 터치 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기존 개발된 프로그램들 처럼 정교한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이런 저런 세부적인 개발이 필요하겠지만 이렇게 간단한 작업 만으로 자신이 만든 화면속 Object를 만질수 있다는것은 엄청나게 짜릿한 쾌감을 전해주네요



개인컴퓨터에서 사용하기는 조금 무리가 있지만 대형 입간판이나 컨퍼런스용 화면 등에서 사용자들의 흥미를 끌기에도 좋고 요즘 한참 핫한 VR과 연동하면 무궁무진한 활용방안이 나올것 같습니다. 이미 오큘러스리프트와 연동한 동영상들은 youtube에서 볼 수 있더군요



앞으로 Leapmotion의 발전이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