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추천/넷플릭스

넷플릭스 떡밥 회수 맛집 진격의 거인 시즌 3

초하류 2020. 3. 9. 16:17

 

 

 

진격의 거인은 잔혹한 설정과 내용에도 불구하고 신박한 세계관과 흡입력 있는 연출로 한때 우리나라 유명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서도 인용될만큼 대중적인 작품이었지만 작가에 대한 우익관련 구설수로 인기가 사그러져 버렸습니다.

 

저도 꽤 재미있게 보다가 딱 그때 그만두었는데 이번 시즌3가 걸출하다는 이야기에 시청하게 되었습니다.

 

다 본 소감은 호평 받을만 하다~

 

우선 거의 경지에 다다른 입체기동을 이용한 전투장면에 대한 현란한 연출도 좋았지만 무엇보다도 이런류(?)의 작품들을 볼 때 가장 사람들에게 카타르시스를 안겨주는 이른바 떡밥회수에 대한 부분이 거의 완벽에 가깝습니다.

 

떡밥 회수 부분에서 아 이게 군국주의 찬양이야 까는거야 살짝 헷갈리는 부분이 있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강철의 연금술사 이후로 이정도로 깔끔하고 후련한 떡밥회수가 있었나 싶을 정도 입니다.

 

아직 시즌 4가 남았다고는 하지만 사실상 시즌 3로 마치 스무고개 처럼 진행 되어오던 여러가지 설정상 궁금한 점을 완전히 해소해준것 같습니다.

 

작가가 우익이라는 점에 대해서도 요즘은 이런 저런 반론이 나오고 있기는 하지만 요즘처럼 일본에 대한 감정이 좋지 않을때라 추천이 망설여지긴 하지만 넷플릭스를 보시는 분들중에 진격의 거인을 조금이라도 관심을 가지고 보셨던 분들이 시즌 3는 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