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 4

마케터의 일

우아한형제는 대중적으로도 널리 알려진 재미있는 캠페인을 많이 성공 시켰다. 물론 이런 캠페인은 우아한 형제 마케팅 팀에서 진행 한 것들이다.이 우아한형제 마케팅을 이끌었던 장인성씨가 쓴 책마케팅이란 일이 이런 재미있는 캠페인을 기획 하고 실행 하는 일뿐만은 아니다. 대중 캠페인을 기획하고 실행 하는 것은 이런 저런 잡다하다면 잡다하고 힘들다면 힘든 많은 업무들 중에 하나다.이 책을 읽으면서 마케터가 되겠다고 결심 했다면 혹시 마케팅일에 대한 작은 오해가 생기지 않을까 걱정이 된다.마케터를 위한 책이라기 보다는 기본적으로 자신의 일을 대하는 직장인의 바람직한 태도라고 생각하고 읽는다면 배울것이 많은 책인것 같다.

독서후기 2024.07.31

코털이 문제야? 그냥 이거 쓰셈~

나이가 많아 지면 노화가 진행 됩니다. 예전에 제가 생각했던 노화라는건 뭐랄까~ 단순히 더 힘이 없어 지거나 기능이 약해 지는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나이가 들어보니 그런거 말고도 문제가 더 있더군요. 대표적인 문제중 하나가 자라야할 털은 빠지고 짧아야 할 털이 마구 마구 자라는겁니다. 그 털중 코털이 가장 문제죠~ 어릴때 교과서에 등장했던 붉은산의 등장인물중 악한으로 묘사에서 등장인물 외모가 코털이 삐져 나왔다는 설명이 등장할만큼 코털은 절대 용납할 수 없으니까요 그런데 코털이 참 그렇죠? 자르기 힘든 콧구멍속 연약한 살속에서 자라나 정리가 참 어렵습니다. 그래서 참 여러가지 도구들을 사용했지만 만족스러우운 도구가 잘 없었죠 이건 직관적이지만 너무 뾰족해서 불편하고 이건 상대적으로 안전하긴 하지만 절..

수영 한달반

매주 토요일 수영 처음 간6월 1일 날은 32분에 500미터 하고 땡이었습니다. 스트로크도 평균 15회였구요 그런데 어제 975미터 거의 천미터 달성했고 스트로크도 평균 13회로 많이 안정적이 되었네요 역시 뭔가 꾸준히 하는데는 이런 저런 지표들이 개선 되는 재미가 필요한거 같습니다 이대로 꾸준히 해서 나이 들어도 계속 할 수 있는 운동 취미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초하류's Story 2024.07.14

체력과 나이

어릴적 시골 냇가에서 형들이랑 놀면서 저절로 익힌 수영에서는 그렇게 먼거리를 갈 필요가 없었습니다 여기서 저기까지 깊은 곳을 건너 가거나 깊은 소에서 돌 쌓기 놀이 할때 잠영으로 들어 갔다가 올라와서 입영으로 동동 떠 있는 정도 였죠 머리를 물속에 담그고 수영 하는건 생각해 본적도 없습니다. 시골에서 수영을 잘한다는건 동생을 한명 엎고 소를 건넌다던지 수박을 한손에 들고 냇가를 건넌다던지 하는거였거든요 그런데 선수들은 머리를 물속에 넣고 엄청나게 먼거리를 무지하게 빠른 속도로 날아가듯 헤엄치더군요 딸이 수영을 배우러 다닌다길래 토요일에는 자유 수영을 끊고 한시간씩 저도 이른바 도시 수영 풀장 수영에 도전해 봤습니다. 5월달부터해서 오늘로 7번째네요 머리를 물속에 담그고 팔을 돌릴때 옆으로 한번씩 숨을 쉬..

초하류's Story 2024.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