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31 3

대한항공 조양호 회장에게~

http://m.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887581.html?_fr=fb#cb 조양호회장님 사내이사 연임에 실패 했는데 미등기 이사로 남아 회사를 경영하겠다는 자다 남에 다리 긁는 소리를 하셨다면서요? ​ 회장님이 대표이산데 대한항공 직원을 권고 사직 시켰어요 그런데 그 직원이 회사 직원에선 짤렸지만 하던일은 계속 하는게 맞다 이러면서 다니면 당신은 뭐라고 했을까요? 주식회사인 대한항공은 당신께 아닙니다. 당신은 손에 쥐고 있는 주식 퍼센트만큼만 당신꺼에요. 나머지 주식을 가진 더 많은 퍼센트의 회사 주인들이 당신을 대표이사 자리에서 해고한거에요 왜냐구요? 당신과 당신 가족들의 지랄이 주주들의 이익에 심대하게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이죠. 한마디로 당신과 당신..

주장하다 2019.03.31

따님 덕에 시작한 어항

어릴때부터 물고기 잡고 키우고 하는걸 좋아 했었습니다. 초등학교 5학년때부터 고3때까지 금붕어 3마리를 키우기도 했었구요 그때는 장비를 갖춰 놓고 열대어를 키운다는건 딴나라 이야기여서 암두도 못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딸아이가 초등학교에 가더니 자기도 애완동물을 키우고 싶다고 졸라대다가 물고기라도 키우고 싶다며 때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물고기는 괜찮다는 마눌님의 허락이 떨어져 어항을 구매하게 되었어요 중고나라를 뒤져서 30센티 큐브와 측면여과기 구피 여러마리를 3만원에 사왔습니다 따님이 좋아 하더군요. 그러더니 너무 허전하다고 장식품을 넣자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마트에 가서 인조수초를 하나 사 넣었습니다. ​ 아무래도 인공수초는 좀 그래서 수초를 몇촉 사서 넣어 봤는데 오색사만으로는 자리가 안잡히더군요 ​ ..

초하류's Story 2019.03.31

해양걸이식 여과기 3.5W HY-602 사용기

​30*30짜리 큐브 수조에 30마리가 조금 안되는 구피를 키우고 있습니다. 처음엔 마트에서 구매한 측면식 여과기를 사용했지만 수류가 너무 쎄고 늘어나는 구피에 비해 여과력이 딸리는듯 하여 구매 했습니다.2중 필터로 사용하게 되어 있지만 필터는 하나만 사용하고 동영상에서 보는것 처럼 여과제를 채워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류도 그렇게 쎄지 않아서 수초도 별로 흔들리지 않고 구피들도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것 같습니다. 측면여과기 답게 좀 작은 수조의 내부 공간도 최소로 차지 합니다. 여과기 사용에 있어서 소음도 체크해야 할 항목 입니다. 소음을 측정 하기 위해서 수조가 설치된 거실에서 55인치 LG 티비 소리를 8로 맞춘 후 드라마를 틀고 아이폰의 소음측정앱으로 측정해하자 평균 64.09dB 이었습니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