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사용기 감상기

[아이폰앱] 응원단에 맞먹는 아이폰용 리듬게임 SwingSwing

초하류 2010. 9. 27. 20:31
리듬게임은 음악에 맞춰서 리듬을 터치해서 진행 하는 대중적인 게임 장르다. 각 게임콘솔마다 대표적인 리듬게임이 있을정도로 킬러게임이기도한 리듬게임에서 기존 아이폰앱들은 여지껏 있어왔던 리듬게임을 그대로 아이폰에 포팅하는 수준에 머물러 왔다.

대표적인 경우가 EA의 Rackband로 Xbox나 플레이스테이션등에서 구현되었던 리듬게임을 아이폰에 그대로 포팅한 수준이었다. 물론 음악이나 게임 자체의 퀄리티는 뛰어 났지만 단지 아이폰에서도 할 수 있다는것 만으로 사용자들에게 어필하는데는 한계가 있다. 그런면에서 닌텐도DS의 응원단은 리듬게임에서 휴대용게임기가 어떻게 어필하는가를 확실히 보여주는 좋은 예라고 할 수 있다. 기존 콘솔이 고정되어 있는 버튼들을 사용해야 한다는 한계가 있는반면 닌텐도DS는 터치스크린이라는 장점을 이용해서 히트 포인트가 어디에 나타날지 몇개나 나타날지 모른다는것 변수를 더 넣음으로써 응원단만의 독특한 차별점을 만들어 내는데 성공했다.

그리고 이제 아이폰에도 응원단과 같은 정도의 리듬게임이 나타났다. SwingSwing이라는 이 앱은 리듬게임은 터치로 입력 받아야 한다는 기존의 고정관념을 깨고 아이폰의 중력센서를 적극적으로 사용한다. 즉 기울어지는쪽을 인식하여 입력을 처리하는것이다.



게다가 각각의 스테이지마다 특이한 이벤트와 효과음으로 특색있게 꾸미는 세세한 모습까지 보여준다. 아래의 캡쳐들은 각기 다른 3곡의 플레이 모습인데 단지 그림만 다른것이 아니고 효과음과 돌발적으로 나타나는 이벤트까지 모두가 특색있게 꾸며져 있다.



2.99달러인 이 앱은 현재(2010.09.27) 0.99달러로 할인되어 있고 모션 센서를 이용한 SwingSwing Motion과 전통적인 터치 방식을 이용한 Touch 두가지가 모두 준비되어 있고 Free 버전도 있으니 한번 다운 받아서 플레이 해보도록 하자

리듬게임을 좋아 한다면 틀림없이 만족할 것이다.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다음아이디가 있으신분은 구독+를 클릭하시면 제 글을 보다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게 됩니다.

'각종 사용기 감상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Tango간단 사용기  (0) 2010.10.06
[음반] 린킨파크 A Thousand Suns  (0) 2010.10.04
제철 꽃게 야무지게 먹기  (0) 2010.09.18
아이폰 메모리 현황  (0) 2010.08.04
이다찌미치루 러프  (0) 2010.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