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사용기 감상기

절반의 성공? Wintel Pro 알리익스프레스 구입기

초하류 2016. 5. 13. 12:20

집에서 사용하는 PC의 용도가 Airvideo로 각종 동영상을 스트리밍해서 보는  멀티미디어 서버로 한정되어 졌습니다. 그런 와중에 알리익스프레스를 한번 사용도 해볼겸 괜찮은 티비박스 후기가 올라와서 지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Wintel Pro라는 티비 박스 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 가격은 85불 정도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손바닦만한 크기지만 Intel Z8300 4cores 1.84Ghz 64bit CPU에 두개의 USB포트와 한개의 HDMI포트 그리고 렌포트를 지원하고 무선랜도 지원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용도로 충분한것으로 판단되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을 했습니다. 이때 옆자리 직장 동료가 자신도 같이 구매하고 싶다고 해서 두대를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총 168.08$


주문을 하고 나자 해외직구에 이골이 난 직원 한명이 중국쪽은 150$ 넘으면 관세청에서 연락이 온다고 하더군요.. 음.. 하지만 재수인지 아니면 그 친구가 관세에 대해 잘못할고 있는건지 관세청에서 연락이 오진 않았습니다만.. 


4월 4일에 주문한 물건은 4월 18일에야 도착했습니다.




패키지는 세계적인 추세인(?) 애플 스타일로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었고 윈도우 설치도 순조로웠습니다. 영문버전이어서 한글팩을 깔아서 셋팅했습니다.


그런데 동봉된 아덥터가 묘하게 얇아서 전원에 꽂아도 쉽게 빠지더군요 그래서 집에서 사용할때는 케이블 타이로 묶었습니다.


기존 PC의 하드디스크를 외장하드케이스에 넣어서 USB로 연결했습니다.



그러자 기존의 이만하던 PC가 저렇게 조그마하게 변하는게 가능하더군요. 게다가 PC는 무소음(외장하드 디스크 돌아가는 소리만 들립니다.)


티비 DLAN 서비스를 위해 Plex 서버를 설치했지만 왠지 빠릿빠릿한 느낌이 Airvideo보다는 덜해서 결국 둘다 설치 했습니다.  그런데 Airvideo서버는 window10 서버엔 설치가 안돼더군요. 그래서 Airvideo HD를 구매했습니다. UI도 더 미려해지고 특히 동영상 다운로드 지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제 성능 테스트를 해볼 시간..



풀HD 동영상 2개를 직접 플레이 하면서 AirVideo HD를 사용하여 풀HD 동영상 2개를 스트리밍으로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CPU가 풀로 올라가긴 하지만 문제없이 플레이 됩니다.


4K동영상도 문제없이 재생된다고 했지만 실제로는 플레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정도면 문제없이 쓸수 있겠다 좋아 했는데.. 문제 발생..


3~4일 정도 잘 돌아가던 이 PC가 멈춰 버리더니 윈도우가 리셋 되었습니다. 뭐 그럴수도 있지.. 하고 다시 설치 도중 다운 되고는 다시 켜지지 않고 있습니다.


반면 제가 사준 직원은 저와 똑같은 셋팅으로(Plex서버, Airvideo 서버)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친구와 저의 차이라면 토렌트를 돌리느냐의 차이인데.. 아마 토렌트를 돌린것이 뭔가 크게 무리를 준것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어쨌거나 도착한지 일주일도 되지 않아 고장이 났기 때문에 알리 판매자와 현재까지 계속 안돼는 영어로 컴플레인중이고 몇일전에 You can shipping it to china via your city post office 라는 메세지를 받았지만 보낼 수 있을지는 미지수 입니다.


결과적으로 안정적으로만 작동 한다면 가격대비 나름 괜찮은 제품인것 같습니다. 사이즈도 작고 성능도 준수하니까요 하지만 저처럼 뭔가 문제가 생긴다면.. 해결이 난망하게 됩니다.


혹시라도 구매하실 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