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사용기 감상기

딱 기본 blu-h5500

초하류 2016. 5. 27. 09:54

삼성 블루레이 플레이어 blu-h5500를 중고로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딱 기본만 탑재되어 있고 딱 기본은 하지만 기본기는 탄탄한것 같습니다.


디자인은 아주 슬림하고 터치 형식의 버튼들로 구성되어 군더더기 없어 보입니다.


일단 제가 가지고 있는 블루레이 타이틀은 3D 포함 모두 문제없이 재생되고 DVD 음악시디 모두 인식이 잘되고 구은것도 군말없이 돌려줍니다.


최초 네트웍에 물리니까 자동으로 펌웨어가 업데이트 되더군요 아마 전 주인이 네트웍에 물리지 않고 사용한듯 합니다.


PC에 설치한 Plex서버를 통해 DLAN으로 음악도 듣고 동영상도 보는데 동영상 자막 지원이 매끄럽지 않은것만 빼면 이부분도 문제없이 지원됩니다.


USB 외장하드 연결을 통해 동영상을 재생하거나 음악 시디를 MP3파일로 전환 하는것도 가능 합니다.


Youtube 정도는 볼 수 있지만 앱마켓은 없다고 보는게 맞구요 기본 설치된 유투브나 날씨 정도앱을 빼면 설치할 수 있는 앱이 없습니다. (plex만 있어도 정말 좋겠구만)


하드웨어 스팩도 너무나 기본만 지원하다 보니까 영상은 Hdmi 단자 한개 사운드도 코엑시얼 출력 딱 하나만 지원합니다. 아날로그 사운드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디코더나 리시버가 없으면 스피커로 물리는것은 불가능 하구요 hdmi로 티비에 연결하면 티비쪽으로 소리가 납니다.


이것 저것 복잡한 기능 없이 간단하게 사용할 라이트한 유저 혹은 리시버가 잘 갖춰져 있어서 코엑시얼 출력 하나만 받아도 문제 없는데 작고 기본기 좋은 플레이어를 원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