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사용기 감상기

[음반] 신나게 달리는 5인조 Swimming Fish

초하류 2006. 1. 25. 15:01



백수지론 듣기


신나게 달리는 5인조 Swimming Fish를 소개 합니다. 2003년 4월에 결성된 나름 짧지 않은 역사를 가진 그룹입니다. 초기 모던락적인 성향에서 최근에는 네오펑크스러운 신나게 달리는 사운드와 재기발랄한 가사를 들려 주는데 작은 체구지만 힘있는 음색의 여성보컬과 자칫 단순하기 쉬운 펑크스런 사운드를 묵직하게 잡아 주는 트윈기타가 듣는 재미를 더해 줍니다.

총 7곡이 수록되어 있는 첫번째 EP가 판매 중인데. 저가 레코딩 기기나 다이렉트 레코딩 사운드가 예전과는 비교할수 없을 만큼 좋아진 탓인지 최근 언더밴드들의 EP들은 레코딩 품질이 예전과 비교도 안될 정도로 좋아진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물론 SwimmingFish의 EP도 밴드의 리더인 베이스 유호석의 Arrange와 밴드 스스로의 Produce로 메이저 스튜디오 부럽지 않은 깔끔한 사운드를 들려 주고 있습니다.

Intro를 겸한 첫번째 트랙 백수지론 Intro를 지나 단숨에 백수지론과 무단횡단 Dummy World까지의 5곡이 숨이찰 만큼 달려주는 네오펑크적인 성향이 잘 들어 난다면 5번째 트랙인 Better Life 이후의 곡들은 모던락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초하류의 지론인 밴드 음악은 이어폰으로 듣는것 보다는 온몸으로 뛰면서 들을때 진가가 들어 나는 법은 wimmingFish에도 당연히 그대로 적용 되는 만큼 시디 보다는 공연장에 직접 찾아가서 듣는것을 권하는 바입니다.

SwimmingFish는 홍대의 WASP를 중심으로 활발하게 공연을 하고 있고. 다음까페에 마련된 SwimmingFish의 까페에서 수시로 공연일정을 전해 주고 있습니다. 2월 4일에도 WASP에서 공연이 잡혀 있군요

Swimming Fish EP 구입하러 가기
Swimming Fish 다음까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