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사용기 감상기

황새 따라가다 가랑이 찢어지는 베가 LTE M

초하류 2012. 11. 14. 09:59

베가 LTE M은 한마디로 실패작이다. 그저 소화하지도 못하는 최신 사양을 잔뜩 집어 삼키고 허둥지둥하는 느낌?


첫번째 LTE 가뜩이나 조루인 베터리는 LTE 덕분에 그야말로 증발해 버린다. LTE를 끄고도 40분 정도 되는 출근 시간에 음악을 들으면서 웹서핑을 하면 베터리는 70%대로 떨어진다.(그이후 구간은 더 빨리 떨어진다는것이 함정)


1280*800에 달하는 고해상도 덕분에 화면은 쨍하지만 웹이나 하이브리드 방식의 앱들에서는 그 고해상도를 이기지 못해 버벅 거리는 모습을 보여준다. 네이티브앱들이 부드럽게 동작하는게 오히려 신기할 정도..


특히 네이버 모바일 첫화면을 옆으로 밀어 보면 슬로우비디오가 어떤것인지 깨닫게 된다.


자랑하는 모션센서(티비 광고에서 요리하던 손을 전화기 위로 흔들어 전화 받는 ~)는 그야말로 아주 제한적인 상황에서나 쓸모가 있고 베터리도 버티지 못할꺼 같다.


베터리 충전 케이블은 왜 왼쪽옆에 있는걸까? 아마도 차량 거치대에 거치하기 무지하게 불편하게 만들고 싶었던거 같다.


장점이라면 현재 아주 저렴한 가격(10만원대로 구입가능)과 그나마 쨍한 화면 해상도 정도와 함께 갤럭시S3 보다는 사용자를 생각한 표가 나는 UX 정도.. 심플 UI도 기획은 좋았지만 상세한 설정이 부재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랙이 발생해서 별로..


그다지 권하고 싶지 않은 스마트폰이다. 특히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쾌적한 퍼포먼스에 길들여진 사용자라면 더더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