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 17

썰전을 떠나는 유시민 작가님에게

인기 시사프로 썰전에 출연중인 유시민 작가가 다음주를 마지막으로 썰전을 하차 한다고 합니다. 유시민 작가는 흩어진 정보를 종합해서 대중들에게 간결하고 설득력 있게 전달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사람이었습니다. 그런데 노무현을 지키기 위해 정치권에 발을 딛고 부터는 뽀족한 창으로 변해서 상대방을 찌르기 시작햇습니다. 노무현은 대통령이라는 행정부 수반이 되었지만 스스로 만든 후보를 대통령으로 만들어본적 없는 시민들의 무관심 혹은 지나친 순결주의에 치이고 날카로운 이빨을 숨기지 않는 기득권 세력의 공격에 밀려 고분 분투 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유시민은 그런 상황에 분노했고 자신이 선택한 남자를 지키기 위해 스스로 날카로워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노무현을 보내고 눈물을 삼키던 유시민은 몇차례 도..

연예가잡담 2018.06.29

뮤지컬 시카고

회사 복지몰에 뮤지컬 시카고가 싸게 떠서 2회 관람했습니다. 좀 먼 자리였지만 뭐 가격이 싸니까.. 시카고는 무대 가운데 빅밴드가 설치된 무대에서 10여명의 출연진들이 좁은 무대를 별다른 무대장치 없이 음악과 춤 연기로만 채우는 특이한 구성입니다. 기본적으로 치정극이고 블랙코메디를 듬뿍 담고 있는데다 여성 출연진 대부분이 비키니의 반라에 안무도 섹시하죠. 이번 시카고 공연은 벨마켈리역은 최정원과 박칼린, 록시하트역은 아이비와 김지우 변호사 빌리플린역은 남경주와 안재욱, 그리고 마마모튼역은 김경선과 김경주의 더블캐스팅입니다. 저는 우연찬게 이 더블캐스팅을 모두 보았는데 제가 본 베스트는 최정원 벨마와 아이비 록시 남경주 빌리에 김영주 마마 입니다. 박칼린의 보컬톤을 더 좋아 하지만 안무가 좀 버거워 보이고..

엄청나게 똑똑하고 아주 가끔 엉뚱한 뇌 이야기

번역서를 읽을때 문제가 되는 경우는 주로 두가지인데 내용이 전문적이어서 번역가가 제대로 이해 하지 못할때 그리고 문장이 지나치게 창의적이고 재치 있어 번역가가 미처 따라 가지 못할때인데 이 책은 불행하게도 뇌와 정신에 대한 아주 전문적인 이야기를 지나치게 재치있게 설명하고 있다 결국 번역이 여기 저기 어색해서 책을 읽는데 어려움이 꽃폈다. 그냥 내가 영어를 잘했으면 아무런 문제 없이 훨씬 빨리 훨씬 재미있게 읽을수 있었으련만 T.,T

독서후기 2018.06.23

넷플릭스 익스플레인 - K팝의 모든것

최근 BTS의 메가 히트 때문인지 넷플릭스 익스플레인에서 K-팝의 모든것이란 에피소드가 올라왔네요 여러가지로 흥미롭습니다. 그리고 내용의 많은 부분이 서태지에 대해 언급하고 있네요.. 우리나라의 대중음악과 팬덤 모두의 분기점으로 서태지와 아이들 출현이 전과 이후로 나누고 있습니다. 나름 볼만했습니다. https://www.netflix.com/kr/title/80216752

어떤은 생각하지 마 박지성 해설의원

박지성은 우리나라 축구계의 판타지 스타다. 그의 축구 인생은 그야말로 한편의 장편 만화의 주인공이 되기에 부족함이 없다. 몸이 작아서 대학 진학에도 어려움을 겪던 소년이 국내 진출을 실패한 후 국내 리그에서 받아 주지 않아 일본의 2부 리그에 진출한다. 그리고 월드컵이 개최되자 그동안 출신 대학과 서로의 관계로 뽑히던 국가대표에 발탁되어 우리나라를 전무후무한 월드컵 4강에 진출 시키는데 일등 공신이 된다. 이후 자신이 속해 있던 구단을 1부리그로 승격 시키고 네델란드로 날아가 무릅수술로 긴 슬럼프에 빠지지만 재기에 성공 소속팀을 유럽리그 4강에 올려 놓고 세계 최고 리그인 프리미어리그 최정상팀 윙어가 된다. 그리고 아름다운 아내까지.. 그리고 그는 이번엔 축구 해설에 도전하고 있다. 손보다는 세밀하지 못..

연예가잡담 2018.06.18

무릎 꿇은 자유한국당에게

당신들의 반성은 충분하지 못하다. 당신들은 스스로의 욕망으로 거기에 갔다. 잘못을 되돌리기에 충분한 시간이 있었다. ​ 돈을 일억 빌리고 갑지 않은 사람이 잘못했다고 무릅만 꿇으면 부채가 사라지는것이 아니다 당신들의 사과가 진정성을 가지기 위해서는 아래의 몇가지를 포함 해야한다 1. 우리는 정치를 완전히 떠나겠다 2. 우리는 남은 평생을 적폐를 쌓고 국민을 개돼지 취급한것에 대한 참회의 시간으로 삼겠다 http://v.media.daum.net/v/20180615175009300?f=m

주장하다 2018.06.15

홍준표로 대표되는 자유한국당의 정체

어제 홍준표는 선거 참패에 책임을 진다며 자유한국당 당대표직에서 물러났다 ​ 그런데 당대표를 물러나는 자리에서 그가 한말이 인상적이다 "나라는 통째로 넘어갔다" 나라가 통째로 넘어갔다라는 말은 무슨뜻일까? 지금 대한민국은 자신이 혹은 자한당이 원하는 나라가 아니란 뜻 아닌가? 남북이 화해해서 전쟁의 위협없이 발전할 수 있는 대한민국 GDP라는 허울좋은 숫자상의 발전이 아니라 국민 전체가 실감할 수 있는 소득의 증대 이런것들에 열렬한 지지를 보내는 지금의 대한민국은 자신과 자한당이 원하는 대한민국이 아니란 말에 다름 아니다 자한당은 이제 대구 경북에 갖혀서 오더 가도 못하고 절멸할 위기에 처했다 스텐스를 조금 왼쪽으로 옮겨 중도를 지향하자니 바른미래당처러무대구 경북도 잃을것 같고 지금 스텐스를 유즈하자 구..

주장하다 2018.06.15

꼭두각시 서커스

​ 오랜만에 푹 빠져서본 장편 만화책 꼭두각시서커스 43권으로 끝난다. 강철의 연금술살 좋아한 나로서는 두 작품에 등장하는 연금술에대한 다른 해석이나 공통점도 재미있었고 시대를 넘나드는 세계관 그리고 무엇보다 오랜만에 나는 만화야~~~라고 외치는듯한 지극히 만화적인 설정과 작화가 좋았다 넷플릭스에서 에니화 한다는데 액션장면이나 극중 약간 고어한 장면들이 어떻게 표현될지 기대된다

한국당이 감히 IMF를 입에 올려

IMF는 우리나라의 경제 페러다임을 통째로 흔들어 놓은 사건이다. 단지 정년 보장이라는 안정성만으로 공무원이 최고의 직장이 되고 수많은 아버지들이 실직했다. 그 IMF는 한국당의 전신인 민주자유당이 집권하고 있었던 1997년에 일어났다. 아직도 수많은 국민들의 기억에 생생한 그 끔직한 기억을 그것도 IMF를 불러온 당사자들인 한국당이 입에 올리고 있다. 그것도 단지 자신들이 선거에 불리하다는 이유로.. 선거에 이기기 위해서는 북에 총을 쏴 달라고 돈을 주기도 하고 자신들이 불러온 끔찍한 기억인 IMF도 서슴치 않고 입에 올린다. 이런 정치집단이 스스로를 정통 보수라고 주장하는 것을 언제까지 듣고 있어야 하나 대구에서 한국당이 망하면 대한민국의 정치는 확실히 바뀐다. 이번에 보여줘야 한다. 더 이상 내 고..

주장하다 2018.06.12

평화를 돈으로 사는 사람들

평화를 돈으로 산다며 문재인 대통령을 비난하는 자들의 지난 행적 "북한이 핵을 포기하고 개방과 협력의 길로 나온다면 국제사회와 힘을 모아 해마다 630억 달러, 우리 돈 73조 5천원의 수요가 예상되는 동북아 지역의 인프라 투자를 지원할 계획" (http://imnews.imbc.com/news/2015/politic/article/3814147_16221.html) 우리나라 1년 예산이 400조쯤 되는데 매년 71조 6940억을 준다고 했으니 우리 나라 살림의 17.9%를 매년 북에 퍼주겠다고 이야기 했었다. 참고로 우리나라는 매년 43조 정도를 국방예산으로 쓰고 있다. 한마디로 전체 국방예산의 2배에 가까운 돈을 북한에 퍼주겠다고 이야기한 것이다. 그런데 지금 71조는 커녕 일본이 자신들이 배제될까 ..

주장하다 2018.06.12